봉사/기부

국민연금 임직원 ‘따뜻한 기부’… 장애아동 치료비 5천만 원 후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27일 저소득층 장애아동을 위한 재활치료비 5,292만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공단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급여에서 매월 일정액을 원천공제해 조성한 ‘1인 1나눔 기금’으로 마련됐다. 공단은 한국장애인부모회(고선순 회장)를 통해 추천받은 장애아동 21명에게 1년 동안 매월 1인당 2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은 2012년부터 이날까지 총 222명의 저소득층 장애아동에게 5억 4천만 원의 재활치료비를 후원했다. 후원금은 재활보조기구 구매, 물리치료, 재활훈련 등의 비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공단은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호자에게 방임되어 장애인 등록조차 돼 있지 않는 이들을 위해 장애인 등록 검사·진단 비용을 지급하는 ‘장애인 인권 119 긴급 지원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2022년 정부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발달장애인 재산관리지원서비스’를 위탁받아 안정적으로 운영한 결과, 2025년 10월부터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법정 위탁기관으로 해당 서비스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후원이 장애아동들의 재활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이들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적이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장애인 권리보장과 지역사회 자립기반 확립’이라는 정부 국정철학에 발맞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연금 임직원 따뜻한 기부 장애아동 치료비 5천만 원 후원

청주우체국, 적십자 희망성금 전달 및 사랑의 제빵봉사로 나눔 실천
대한적십자봉사회 충청북도협의회, 국제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베트남行
청주상당보건소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 7~11월 임시 휴관
제천시, 의림지동 기탁식
제천시, 시민들과 함께 울려 퍼지는 하모니!‘제천챔버콰이어 합창단 남현동 야외공연’
충주 기업도시 제1연구단지 위치도
충주시, 이웃사랑 실천...나눔이어져(호암직동 지사협 삼계탕 나눔)
괴산군, ㈜괴산잡곡 경종호 대표, 장애인 체육 발전 위해 100만 원 기탁
영동군, 미취학 아동 대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인형극 개최
영동군, ㈜정광건축사사무소·금강전기안전기술, 국악엑스포에 200만원씩 후원
영동군, 서울청사진·한성농자재·㈜한미하이텍, 국악엑스포에 각각 100만원 후원
영동군, 다자녀가정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 성료
진천군 CJ제일제당㈜ 지역발전 후원금 기탁식
진천군 덕산읍 ‘김밥 나눔봉사단’ 후원을 위한 3자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