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괴산군, 민선8기 공약 및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 및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송인헌 군수의 주재로,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 괴산’이라는 군정목표 아래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은 총 275건(공약 77건, 현안 198건)의 추진사업을 대상으로 이행률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을 공유하며 실천 전략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군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업 77건 중 26건은 완료됐고, 24건은 정상 추진 중으로 전체 공약 이행률은 75.8%에 달한다. 


주요 공약사업에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력수급 확대, 괴산교육플랫폼 ‘상상기지’ 건립, 선유동 신선길 조성, 산림레포츠단지 조성 등 군의 핵심 성장동력이 포함됐다.


주요현안사업에 대해서는 198건 가운데 80건이 이미 준공됐고, 56건이 착공 단계에 있으며, 나머지는 설계·계획 수립 및 공모 유치 단계에 있다. 


특히 괴산읍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성, 농촌공간 정비사업(사리지구 280억원, 하도지구 170억원, 신풍지구 93억원, 상미전지구 115억원, 조천지구 52억원) 정원·관광·에너지 융합사업 등 굵직한 현안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추진 중이다.


송인헌 군수는 “민선8기 3년 동안 추진한 공약과 주요 현안사업들은 괴산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다지기 위한 중요한 성과”라며 “향후 남은 기간 동안에도 각 사업이 가시적인 결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괴산군은 향후에도 부서 간 긴밀한 협업과 정기적인 자체 점검을 통해 남은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송 군수는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들에게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최근 잦은 집중호우와 국지성 강우에 대비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히 나설 것을 당부하며, 위험안내표지판·부표·현수막 등 안전시설의 철저한 점검과 설치를 강조했다.


괴산군, 민선8기 공약 및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범석 청주시장 “오송참사 2주기… 안전한 청주 위해 전력”
청주시, 7월 시민표창 시상식 개최
김종선 상당구청장,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실시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주민자치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증평군의회, 제209회 임시회 개회
괴산군, 귀농귀촌인 주거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괴산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TF 구성…본격 지급 준비
단양군, 2024년 일반회계 자금운용으로 53억 원 이자수입 달성
한지형 마늘의 모든 것… 제19회 단양마늘축제 열린다
진천군, 2025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현판 전달식 개최
진천군, 제1기 건축 안전 자문단 모집 안내
음성군, 후미1교 재해복구공사 준공
반기문 평화기념관, 제15회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 전(展)’
국내외 천연물 전문가, 제천에서 천연물 산업 발전 위해 한뜻으로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