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미래

메리 크리스마스! 나만의 트리 만들기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12월 20일(금) 두드림학교 프로그램으로 전교생이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체험을 운영하였다. 

두드림 학교는 학습부진, 학습장애 정서·행동장애, 돌봄 결여 등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별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대길초에서는 대부분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활동에도 전교생이 참여하였다. 

12월 20일 금요일에는 지역 원예 프로그램 선생님을 학교로 초청하여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다양한 생화 잎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트리를 만들었다. 직접 잎을 만지며 느껴보고, 냄새도 맡으며 힐링 체험을 하였다. 옆 친구, 선·후배 간에 도와주며 관계성을 향상시켰다. 

오늘 체험에 참여하여 예쁜 나만의 트리를 만든 4학년 최윤호 학생은 “크리스마스 트리가 너무 예뻤다. 집에 가져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 보겠다. 오늘 5학년 형과 서로 도와주며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길초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서로 친해질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메리 크리스마스! 나만의 트리 만들기

청주 청운중학교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상당초등학교,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운영
청주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행정실장들과 소통의 시간 나눠
생명초병설유치원, 녹색알뜰장터 수익금 환경단체 기부
청주중앙중학교, 청소년 당류 줄이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버지와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청주 분평초등학교, 라온 학생 자치회 ‘교육공동체의 날’ 운영!
청주혜화학교, 함께 만들어가는 졸업식
“알뜰 바자회로 따뜻한 사랑을 나눠요”
진천 우미린 어린이집, 사랑의 열매 희망 25 나눔 캠페인 참여
증평좌구산천문대, 충북도교육청 진로교육 유공기관 표창 수상
충북교육청, 2025 적십자 희망성금 전달
청주 행정초 ‘고품격 책 읽는 라디오’ 12월 방송 길원득의 음악 앨범 출연
어서 와~ 마술 공연은 처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