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마술 공연은 처음이지?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12월 2일 월요일 작은 학교 지원 사업 공동 교육과정 문화·예술 교육으로 마술 공연 관람을 하였다.
작은 학교 지원 사업은 학교 소규모화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농산촌 지역 학교의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방안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대길초에서는 문화·예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12월 2일에는 인근 석성초 4, 5, 6학년 학생들과 천사 어린이집 원아들을 초대하여 함께 마술 공연을 관람하였다. 공연에 앞서 세대 공감 동행 활동 및 유·초 이음 활동과 연계하여 5, 6학년 학생들이 천사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손잡고 이야기 나누며 학교로 안내하였다. 1학기에 진행되었던 세대공감동행 활동 때 만난 원아들은 선배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10시부터 진행된 공연에서는 마술사의 여러 가지 마술과 그림자 공연으로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 잡기 시작하였다. 마술사의 손짓, 몸짓 하나하나에 학생들은 집중하여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풍선 공연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선물 받으며 즐거움을 더하였다. 마지막으로는 비눗방울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비눗방울을 터트려 보며 학년말 스트레스를 해소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대길초 6학년 강연희 학생은 “마술 공연 정말 재밌었다. 눈앞에 갑자기 나타난 비둘기를 보고 깜짝 놀랐다. 그리고 예쁜 풍선을 선물 받아 기분이 좋았다. 다음에 또 마술 공연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길초에서는 학년말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하고 있다.
어서 와~ 마술 공연은 처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