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11월 27일(수) 오전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지역 및 남부지역(영동, 옥천, 보은)과 중부지역(진천, 괴산증평, 음성)의 학교운동부지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충청북도교육청 체육교육팀의 지원을 받아 현장에서 학생선수 지도에 필요한 「학생 선수들의 개인 성격 및 특성을 이용한 훈련 기법」과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문심리상담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선수들의 학습권 보장과 인권보호를 위한 훈련법을 강의하고, 충청북도교육청 생활교육팀 담당 장학사를 통해 학교운동부지도자로써의 청렴의식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기 계발, 아동학대, 학교(성)폭력 예방교육 및 사안처리 절차 등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사안들을 안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 학교운동부지도자와의 질문 및 응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심도있게 현장 지도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생선수 지도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사례에 대한 대응과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였다.

손기준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생선수 지도에 헌신하고 학생선수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학교운동부지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또한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에서의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학생 인권보호 등 선진형 학교운동부 풍토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주교육지원청2024. 하반기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