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청렴 축제 「청렴 퀴즈 왕중왕전」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4일 본원 컨퍼런스홀에서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축제 「청렴 심평퀴즈 왕중왕전, 2024 파이널」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적인 일방향 소통의 교육방식을 넘어, 쌍방향 소통으로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특히 체험형(gamification)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며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렴 심평퀴즈 왕중왕전은 올해 개최된 ‘도전! 청렴골든벨’과 모바일 일일 OX 퀴즈 ‘청렴 챌린지’의 우승자들, 그리고 흥미를 더할 와일드카드 등 총 8명의 도전자가 자웅을 겨뤘다. 이날 대회는 서바이벌 예선을 통해 최종 결선 진출자 5명을 선발했으며, 열띤 경합을 통해 포괄수가실 이보라 대리가 최종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장 및 총 2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응원의 열기를 더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전 직원이 공유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심사평가원은 본 행사 전 직원들이 관심과 흥미를 끌기 위해 ‘기억에 남은 청렴 활동’ 설문조사, 우승자 예측 이벤트, 참가자 인터뷰 영상 송출 등 다양한 사전 프로그램을 운영해 행사의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강중구 원장은 “청렴은 본인의 역할에 충실한 것으로부터 시작되고, 공공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청렴 내재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인성 상임감사는 “이번 행사가 청렴을 쉽고 재미있게 체득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직원들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청렴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심사평가원, 청렴 축제 청렴 퀴즈 왕중왕전개최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청렴 문화 형성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